Warning: Missing argument 1 for bbse_find_first_menu_title(), called in /free/home/bmob/html/wp-content/themes/eHospital24_bmob/header.php on line 120 and defined in /free/home/bmob/html/wp-content/themes/eHospital24/functions.php on line 1172
BM힐링칼럼

BM힐링칼럼

글 읽기
제목 임신중 치아관리
작성자 bmob
조회 194
임신을 하게 되면,

면역력이 저하되면서
프로게스테론과 에스트로겐이 크게 증가하면서 구강 내 세균이 많아지거나 잇몸염증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.


1. 임신 중 충치치료 - 임신중기가 가장 적합

임신 10주경까지는 방사선감수성이 높으므로 응급상황을 제외하고 주의를 요합니다.
임신 4개월~7개월 사이인 임신중기에 일반적인 치과치료와 치과방사선 사진촬영이 가능합니다.

임신 말기에는 배가 많이 나오고 호흡이 짧아지므로 충치치료는 부적합합니다.
또 머리를 뒤로 젖히고 누워야하는 치과자세는 산모에게 많은 qeka을 줄 수 있습니다.


2. 임신 중 치아관리법

잇몸이 쉽게 붓고 피가 날 수 있습니다. 미세모처럼 부드러운 칫솔을 사용해 잇몸을 마사지하듯 양치질을 하며 치간 칫솔과 치실을 이용하세요. 불소함유 치야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3. 임신 중 주의해야 할 구강 내 증상

(1) 임신성 치은염은 앞니의 잇몸이 빨갛게 붓고 피가 나는 증상인데 치태에 의해 일어납니다. 보통 임신 2~3개월에 시작하여 임신 8개월까지는 더욱 심해지며 9개월부터 차차 감소합니다. 치과에서는 임신중기부터 스케일링 등으로 치석치료를 하고 있습니다.‘

(2) 최근 심각한 치주감염의 경우, 저체중조산아 가능성이 정상산모보다 7.5배~7.9배가 높다는 연구결과가 보고되었습니다.


4. 산후의 치아관리

일반적으로 출산 3주부터 충치치료가 가능하고 임플란트나 발치같은 경우 2개월부터 진행하는 것이 안전합니다.


글 읽기
이전 배우고 사랑하고 웃으라
다음 다음글이 없습니다.
최신글
문의안내
  • phone number 전화 : 031.501.0660
  • phone number 팩스 : 031.502.0079
  • Email address
  • address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이동 716-9

top

http://plus.kakao.com/home/@비엠산부인과